• 쇼핑카테고리
  • Instagram

ABOUT LEPAPA

사물과 공간이 함께 결합된 놀이연구


LEPAPA는 유아 원목장난감과 가구회사에서 아이들을 위한 제품을 만들다가 아이들을 위해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일을 하고싶어 르파파를 시작 되었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이면서, 디자이너인 "그 아빠"[Le papa]는 아이와 부모에게 좋은 놀이와 공간에 대해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장난감의 단편젹 기능에 고정되어 쉽게 소비되고 없어지는 놀이가 아니라 공간과 사물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놀이가 된다면,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지니게 됩니다. 그 가능성은 아이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놀이를 통한 다양한 인지발달을 돕고, 부모들에게는 아이와 쉽게 소통하고 놀이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현실화하기 위해 르파파는 조금 거들겠습니다.


이미지설명  



Design Philosiphy


르파파 디자인 철학
이미지설명  

ASK[물어본다]"아이디어 모으기"를 통해 부모들과 함께 답을 찾는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을 통해 집안에서의 놀이와 관계할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들과 문제들을 물어보고 제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기획,만들어 갑니다.

이미지설명  

REINTERPRETAION[재해석]사용의 본질을 재해석해본다.

사물과 공간들이 갖고 있는 각각의 본질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와 부모의 관점에서 놀이와 콘텐츠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재해석 해봅니다.

이미지설명  

COMBINATION[결합]결합하여 확장가능한 놀이로 재탄생시킨다

새롭게 해석된 사물과 공간을 놀이와 결합하여 부모와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OUR History


르파파가 걸어온 길
부모들과 소통하여,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플렛폼개발

Start Up

2015.05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및 1억원개발지원선정

2015.06

(주)르파파설립

2015.11

벤처인증[기술보증기금]

2015.12

플랫폼을통해 첫 시제품개발(오감놀이세트)

2016.01

집안 공간을 활용한 장난감이 결합된 놀이매트 개발

2016.03

카카오메이커스 신제품 런칭 목표 300%달성

2016.05

SSG몰(신세계쇼핑몰) 입접

2016.10

홍콩 기프트쇼 참가.

2016.12

하남 스타필드 신세계 베이비서클 입점.

2017.3

르파파 스마트 스토어 정식오픈

2017.6

숲소리매장 제품런칭

2017.7

서울국제육아교육전참가

2017.9

용인시 수지구로 사무실이전

2017.10

홍콩메가쇼참가

2017.12

하이서울참가

2018.1

낮잠이불세트런칭

2018.7

Im star`s shop in singapore 런칭

2018.10

홍콩메가쇼 참가

2018.10

홍콩메가쇼 참가

2019.03

경기도미술관 디자인샵 입점

2019.05

압구정 현대 백화점 키즈페어참가

2019.07

서울 국제육아교육전 참가